2017년11월12일 20번
[비서실무] 다음의 내방객 응대업무에 대한 비서의 업무수행방식에서 적절하지 않은 것은?
- ① 면담이 예정된 시간보다 길어지거나 다음 일정이 잡혀 있는 경우에는 상사가 적절한 시간에 면담을 마칠 수 있도록 다음 일정을 상사에게 메모로 전해 준다.
- ② 여러 사람이 회의를 하고 있는데 그중 한 사람에게 급한 전화가 온 경우에는 회의 중이므로 통화가 불가능하다고 하고 회의가 끝난 후 내용을 전달한다.
- ③ 내방객이 운전기사가 있는 승용차로 온 경우 주차장에 연락하여 내방객의 승용차를 정문 입구에 대기시키도록 한다. 승용차 번호, 운전자 이름 등을 내방객의 비서에게 미리 확인하여 내방객 기록 카드에 적어 놓도록 한다.
- ④ 내방객 카드에는 인적 사항뿐 아니라 내방객의 인상착의나 특징, 기호 등을 적어 두는데, 내방객 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명함 뒷면에 필요한 내용을 간단히 적어 내방객 카드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.
(정답률: 71%)
문제 해설